굴절망원경 의미 및 장단점 알아보기 :: 아이패드 프로 7세대 출시일
반응형

굴절 망원경이란 렌즈를 통해 휘어진 특성을 사용하여 빛을 모으기 위해 개발된 망원경이다. 렌즈에 따라 갈릴레아와 케플러로 나뉜다. 1608년 네덜란드 안경 제조업체인 Reeffe는 두 개의 렌즈를 적절한 간격으로 배치하여 원격 개체를 확대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갈릴레오가 이것을 들었을 때, 그 다음 해에 그는 갈릴레오가 볼록하고 볼록한 렌즈를 가진 망원경이라고 부르는 망원경을 만들었습니다.

갈릴레오 망원경이 좁은 이유는 망원경이 렌즈 영역에 비례하기 때문이다. 즉, 렌즈의 시야가 클수록 시야가 커진다는 뜻입니다. 망원경은 구조적으로 좁기 때문에 좁다.

1611년에 케플러 망원경은 케플러 망원경으로 불리는 갈릴레이 렌즈와는 달리, 볼록렌즈를 가진 Brechungstelescop을 제안하였다. 케플러는 망원경을 직접 만들지 않았지만, 케플러 망원경은 그가 디자인한 최초의 망원경이기 때문에 케플러 망원경이라고 불렀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쌍안경을는 케플러 망원경이지만, 이 직사각형 프리즘들이 설치되어 있어 갈릴레오 망원경과 같은 이미지가 형성되었음을 알 수 있다.

대부분의 빛은 렌즈를 통과하지만, 렌즈 소재의 전기적 특성 때문에 일부는 통과하지 못하고 반사된다. 따라서 렌즈의 표면은 렌즈의 투과성을 높이기 위해 유전자를 코팅해야 하며, 코팅된 렌즈는 비반사 코팅 렌즈로 불린다. 다른 재료들은 투과성을 높이기 위해 여러 번 코팅될 수 있다. 반사되지 않는 코팅 렌즈는 주로 파란색으로 확인할 수 있다.

렌즈의 초점 위치는 빛의 색상에 따라 다르다. 빨간색이 더 가까워질수록 파란색이 더 가까워질수록 렌즈들은 더욱 초점을 맞춘다. 렌즈 Brenn 위치가 색상에 따라 변하면 그림이 깨끗해 보이지 않는다. 즉, 파란색으로 설정하면 빨간색이 당황하게 되고 빨간색을 보면 파란색이 당황하게 됩니다. 왼쪽 그림과 같이 서로 다른 굴절율을 가진 두 렌즈를 결합하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아크로마틱 렌즈는 빨강과 파랑에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비록 무색 렌즈는 색차이를 보상하도록 설계되었지만 색차이를 완전히 제거하지는 않는다. 왼쪽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아포크라테스 렌즈는 다른 굴절율을 가지고 만들어졌기 때문에 색상 차이는 거의 사라졌다.

무색 렌즈의 종류는 학술적인 표현이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ED 렌즈, SD 렌즈, 프로라이트 렌즈 등이 있다. 사용된 유리 재료에 따라 다르다. 무색 렌즈는 색수에 잘 맞춰져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너무 비싸기 때문에 전문가가 아니라면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 Recent posts